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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같은 날씨에는 부동산 시장도 활발하게 움직인다. 이사철이 다가오니 부동산 매교, 임대계약 모두 많이 일어나는 시기이다. 오늘은 부동산표준임대차계약서 작성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

 

직접 계약하거나 매칭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부동산 거래시 반드시 작성해야하는 부동산표준임대차계약서. 이 표준 양식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부동산표준임대차계약서 작성은 어려울거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간단한 작성팁과 함께 양식을 천천히 살펴보면 누구나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작성시 주의할 점 중에 하나는 금액 기입시 한글과 숫자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다. 숫자만으로 기입할 경우, 나중에 악의적인 목적으로 조작될 우려가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양식에 한글과 숫자를 모두 적어 주는 것이 좋다.

 

부동산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을 살펴보면, 월세와 전세 선택사항이 있으며, 각 계약 당사자 정보와 계약 내용, 임대기간 등이 기재된다. 반드시 모든 항목을 작성해야하며, 특히 계약 내용이 기입되는 2번 항목은 꼼꼼히 작성해야 한다.

 

임대기간은 일반적으로 2년을 많이 사용하며 시작일과 종료일을 함께 적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차인의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입력하기 위해 몇 가지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

 

이제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없이, 부동산표준임대차계약서 작성시 유의할 사항들과 작성 방법을 알아보았다. 거래 시 필수적인 양식이므로, 관련 내용에 대해 충분히 숙지해 둔 후 거래에 임하는 것이 좋다. 부동산표준임대차계약서는 동일한 키워드를 가지는 양식으로, 상세한 내용과 주의사항을 잘 알고 작성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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